티스토리 뷰
오늘은 신형 현대 G80 가격에 대해 살펴보고 신차를 구입할 때 꼭 알고 있어야 할 추가비용 3가지에 대해서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현대 G80 가격부터 살펴보죠.
현대 G80 가격을 보면 알 수 있듯 가장 낮은 가격이 2.2 디젤의 5,497만 원 이며 제일 고가의 모델이 3.5 가솔린 터보 AWD 6,187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G80은 현대차라는 브랜드에 세련된 디자인, 웅장한 외관, 뛰어난 주행 성능, 최첨단 전자 장치 등으로 대 부분 많은 분들이 만족스러워하시는 최고급 세단인데요. 하지만 구입하려면 비용적인 면에서 출고가 외에 여러 가지 추가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구입예산을 세울때 차량가격에 더하여 추가비용까지 고려해야만 하는데요.
먼저 옵션을 생각하셔야 하죠.
외장 컬러도 하나의 옵션이죠 휠, 타이어뿐만 아니라 내장 디자인 또한 옵션에 따라 차이가 나고요. 안전장치나 편의 장치 개방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루프도 하시니 옵션 비용으로 적어도 400~500만 원 정도는 추가된다고 봐야 하는데요. 이것 이외에도 다른 핵심적인 추가비용 3가지가 더 있는데요.
1. 할부이자
첫 번째가 바로 할부이자인데요. 현대 G80 가격 외에 할부이자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대부분 4년 정도 할부로 구입하다 보니 할부이자를 내야 하는데요. 이때 할부 이자는 본인의 신용등급과 선납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4~7% 정도돼요.
6,000만 원 차량을 4년 할부, 이자율 5%로 이용한다면 약 421만 원 정도의 할부 이자를 내야하죠. 매달 할부금과 같이 나가서 못 느끼지 꽤 많은 금액입니다.
2. 초기비용
신차를 구입하게 되면 누구나 취등록세를 내야 하는데, 취등록세는 차량가의 7%로 정해져 있으니 6,000만 원 차량은 632만 원을 내야겠죠.
이외에 자동차 보험료도 매년 내야 하는데 개인의 운전 경력과 사고경력에 따라 다르지만 50~100만 원 정도 매년 들어가는 비용이구요. 여기에 번호판대, 인지대, 탁송료, 등록비로 30~40만 원 정도는 들어가니 이런 초기비용들을 계산해 보면 현대 G80 가격 외에 340만 원 정도는 초기비용으로 고려하셔야 하죠.
3. 기타 비용
자동차세 또한 매년 나가는데 3500cc 기준으로 1년 자동차세가 91만 원이니 4년간을 계산해 보면 364만 원이란 비용이 들어가죠. 또 한 가지는 자동차도 재산이기 때문에 건강보험료와 재산세도 상승합니다.
이렇게 우리가 알고 있는 가격 외에도 여러 가지 비용들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비용들을 절감하기 위해 요즘 많은 분들이 장기렌트를 하고 있는데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렌트는 사업하는 분들이 절세 목적으로 많이들 이용했었지만 이제는 차를 소유의 개념보다는 내가 펀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념으로 인식이 변하고 있어 효율적으로 차를 이용하기 위해 장기렌트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매년 장기렌트 이용자들이 15% 이상씩 증가하고 있고요.
장기렌트 왜 인기가 많은 걸까요?
1. 장기렌트카는 위에서 언급한 현대 G80 가격 외에 필요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단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면 차 소유가 렌트회사이기 때문에 각종 세금인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를 내가 내지 않아도 되는 거죠.
2. 차량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죠
장기렌트 월 렌트료에는 차량 이용료와 보험료, 소모품비, 정비 서비스 비용 등이 모두 포함돼 있어서 사고가 발생하거나, 차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모든 처리를 장기렌트카 업체에서 알아서 다 해주고 있습니다.
수리 기간에는 같은 동급의 차량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보험료에도 특별한 변동이 없고 정비 업자가 직접 방문해 주기적으로 소모품 교환 등 차량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소모 또한 줄일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구요.
따라서 장기렌트카는 차량 운행이 잦은 바쁜 직장인이나,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이 많은 초보 운전자에게는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죠.
3. 신차 구입시 초기 목돈이 필요하지 않다
목돈 마련이 힘들 경우에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죠. 일반적으로 2년 이상 이용할 경우 신차가 제공되는 점도 장점이구요.
4. 택시처럼 면세가로 출고되어 10% 더 저렴
5. 장기렌터카의 약정 기간이 끝나면 내가 직접 인수해서 계속 이용할 수도 있고 중고차로 팔 수도 있으며 또 다른 신차로 렌트를 할 수도 있는 다양한 선택 방법이 있다는 게 또 한 가지 장점이구요.
장기렌트카 가장 싸게 이용하는 방법은?
장기렌트가 일시불이나 할부 구입보다 장점이 많고 인기가 있다 보니 구입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홈쇼핑, 온라인 업체, 오프라인 매장, 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 등등 여러 곳에서 장기렌트카를 알아볼 수 있지만 가장 가격적으로 장점이 있는 곳은 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죠.
왜냐하면 국내 장기렌트 업체만 해도 30여 군데가 넘게 있고 이 업체에서 내가 원하는 차량의 가격을 받아보면 작게는 몇 십만 원에서 크게는 몇 백만 원까지 차이가 나고 있다는거죠.
예를 들어 아래 그림을 보시면 K7 프리미어 2.5 가솔린 모델을 48개월 동안 장기렌트하는데 필요한 월 렌트료를 계산해보면
A 회사는 월 렌트료가 392,000원
B 회사의 월 렌트료는 316,020원
차이가 8만 원 가까이 나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렌트 업체마다 매달 고객 유치 차원에서 특정 차량의 가격을 인하해 주는 특가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는데 이 특가 차량으로 계약을 하게 된다면 월 10만 원 이상, 1년이면 120만 원, 4년이면 480만 원 이상도 절감할 수 있고요.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대형 장기렌트 업체가 30여 개가 넘다 보니 혼자서 렌트업체별로 장기렌트 견적을 받아서 비교하고 특가할인 차량 현황까지 알아보는 게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필요해서 쉽지만은 않다는 건데요.
이럴 때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최저가와 특가 정보를 동시에 받아 볼 수 있어요.
어떤 곳이 좋은 곳인지 알기 어려운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한 곳을 말씀드린다면 아래 사이트인데요.
제가 직접 이용해 보았을 때 가격, 서비스 모두 괜찮은 곳이었어요. 할부로 했을 때의 비용과 장기렌트카를 이용했을 때의 비용 차이를 잘 고려해서 판단해 보시면 될 듯해요.
새로 나온 현대 G80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할부와 위 사이트에서 받은 가격 견적을 비교해보고 내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구입을 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일듯해요.^^
이상으로 현대 G80 가격 정보였습니다.
'자동차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나타 dn8 가격표 이번달 파격 특가 900만원 절약 혜택!! (0) | 2020.06.21 |
---|---|
제네시스 G80 가격표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기!! (0) | 2020.06.21 |
2020 제네시스 G70 가격표 (0) | 2020.06.16 |
투싼 가격표 (0) | 2020.06.16 |
투싼 nx4 가격 2020년형 현대 투싼 가격 (0) | 2020.06.16 |